해외여행 준비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 정보화 시대로 많은 여행정보 또한 넘쳐나는 시대이지만 어디에서 양질의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알짜 정보가 많은 사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소개하는 특징 있는 사이트별로 링크를 남겨 두었습니다. 바로 연결하여 카페 가입도 하고 정보를 활용하여 즐거운 기분으로 여행정보를 얻어 계획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
1. 미국 여행자는 나바호킴
멀리 있지만 가장 가깝게 느껴지는 나라 미국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나라 중에 한 곳입니다. 워낙 넓은 나라여서 어떻게 정보를 얻어야 할지 궁금하실 겁니다. 현지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매니저 나바호킴님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내용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이 남기는 질문에 답변을 달아 주는 아주 좋은 카페입니다. 어떻게 보면 현지인보다 더욱 여행자에 가깝게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해 준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동남아 여행정보는 태사랑
해외여행 준비 하시는 분들 중에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은 해외여행 나라 중에 동남아 빠질 수 없습니다. 태국을 중심으로 라오스,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정말 다채롭게 정보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정보는 태사랑으로 하여도 괜찮을 정도입니다. 약 20년 가까이 쌓인 정보가 넘쳐나게 있다고 하니 대단한 사이트입니다.
3. '텐트 밖은 유럽', 자동차 유럽여행은 유빙
작년에 화제 속에서 방영한 '텐트 밖은 유럽'이라는 예능이 있었습니다.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 등 남자 배우 4명이 자동차를 빌려 캠핑을 하면서 유럽을 여행하는 컨셉이었습니다. 이처럼 여행을 하고 싶다면 유빙은 해외여행 준비에서 유럽 자동차 여행을 전문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제가 예능 프로그램을 너무 재미있게 보아서 그런지 가장 해보고 싶은 여행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언젠가는 유빙에서 여행정보를 찾고 있을 것 같습니다.
4. 유럽 전반적인 여행은 유랑
유럽 여행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유랑을 추천드립니다. 유빙은 유럽 자동차 여행에 특화되어 있지만 유랑은 전반적인 정보를 다룹니다. 수십만의 카페들이 만들어낸 유럽여행 정보가 2004년부터 쌓여 있으니 정말 다양하게 많을 것 같습니다. 해당 카페에는 유럽 여행에 아주 수준급이 사람들이 많아서 질문을 올리면 회원들의 알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좋은 카페입니다. 정보뿐만 아니라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동행을 구할 수 있어 약간의 두려움을 해소할 수도 있겠습니다.
5. 유럽 한 번에 준비하는 여기유럽
유럽 여행정보 카페인 유랑에 비해서 정보의 양이나 깊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럽이라는 해외여행 준비에서 알면 좋은 꿀팁이라던가 후기가 많이 있어 좋습니다. 유럽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등도 있어 잘 사용하면 여행 경비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유럽 카페는 질문을 하면 전문적인 카페 스텝이 답을 달아 주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