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포천 가볼만한곳 코스 정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천 가볼만한곳 코스 정리

by SIMOM 2023. 2. 4.
728x90

수도권에서 가까운 여행 지역하면 경기도 포천 좋습니다. 겨울에는 나름 조용하면서 아늑한 느낌이 나며 여름에는 더위를 피해 시원함을 달래줄 곳이 많습니다. 겨울에 찾은 포천 여행에서 재미있게 보냈던 코스를 정리하여 포스팅해보았습니다.

1. 캠프운악

평소 예약하기 어렵다는 포천 가볼만한곳 캠프운악을 예약했습니다. 예약 성공에 기쁨도 잠시 캠핑을 가기로 한 주말에 한파가 몰아치고 눈까지 예보되어 있었습니다. 

포천-가볼만한곳-캠프운악

취소하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 이었지만 캠핑을 손꼽아 기다린 아이들 때문에 일단 출발하기로 했습니다. 1시간 30분을 운전해 캠핑장에 도착했습니다. 

캠프운악 캠핑장 중앙에는 큰 연못이 있습니다. 우거진 나무들과 연못을 보니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눈까지 더해서 멋있는 설경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나 봅니다. 여름에 캠프운악을 방문하면 정말 좋겠지만 예약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와 같이 마트에 들러 킨더조이 초콜릿을 구입했습니다. 마트에는 얼음과 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장작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천-가볼만한곳-공용개수대
개수대

캠프운악 공용개수대는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습니다. 공용개수대 내부에 전자레인지가 비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

캠프운악의 샤워장은 1인 샤워장입니다. 저는 캠핑장을 선택할 때 화장실과 샤워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캠프운악의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깨끗하게 관리된 화장실과 샤워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천-가볼만한곳-캠프운악-샤워장

저도 날씨가 춥고 불편할까 봐 간단히  씻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샤워도구를 챙겨갔습니다. 한파에 날씨가 정말 추웠지만 샤워장안은 1인실로 문을 닫고 샤워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따뜻했습니다.

텐트에서 팬히터를 사용했는데 날씨가 추워서 히터가 쉴 새 없어 돌아갔습니다. 날씨는 많이 추웠지만 따뜻한 커피 한잔이 캠핑에 피로를 사르르 녹여 주었습니다.

2. 포천 아트밸리

포천 가볼만한곳 아트밸리에 가보았습니다. 캠핑장을 가면 캠핑장에만 있기보다 주변 가볼만한곳을 가보는 편입니다. 아트밸리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아트밸리 입장료와 모노레일 탑승권을 각각 구입해야 합니다. 

입장료

포천아트밸리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모노레일을 꼭 이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도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라가는 길이 경사가 좀 있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아이와 함께 여행하신다면 모노레일을 추천드립니다.

모노레일 운행시간

모노레일 운행은 동절기에는 10:00~18:50분이며, 하절기에는 09:00~18:50(주중), 09:00~19:50(주말) 운행됩니다.

포천-가볼만한곳-아트밸리포천-가볼만한곳-아트밸리-모노레일

모노레일에서 내려다본 전경입니다. 날씨가 춥지 않다면 왼쪽 인도로 가는 것도 산책 겸 좋을 것 같습니다.

모노레일에서 하차 후에 천주호 전망카페 천문과학관 순으로 관람하였습니다. 

3. 천주호

포천-가볼만한곳-아트밸리-천주호
천주호

포천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천주호입니다. 천주호는 화강암을 파 들어갔던 웅덩이에 샘물과 우수가 유입되어 형성되었습니다. 호수의 최대 수심은 25m이며, 가재, 도롱뇽, 피라미가 살고 있는 1 급수의 호수입니다. 천주호를 바라보았을 때 자연이 주는 웅장함에 압도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천주호는 "푸른바다의 전설,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화유기" 등 드라마 촬영장소로 이용되었고 미스터트롯 F4의 촬영지로도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날씨가 정말 추워서 후다닥 커피밸리로 갔습니다. 입장권을 구입할 때 포천지역상품권 2천원을 받았는데 커피밸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커피밸리

포천-가볼만한곳-아트밸리-커피밸리
커피밸리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4,500원, 카페라떼는 5,500원입니다. 포천지역 상품권을 사용해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느껴졌습니다.

커피밸리 메뉴

커피밸리의 영업시간은 10:00부터 18:00까지입니다. 

날씨가 추웠지만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습니다. 아이들 몸을 녹이며 아이스 냠냠 맛있게 먹습니다.

구슬아이스크림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아트밸리 관람을 마치고 주변 카페에 들러 마실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커피가 맛있었습니다. 만약 아트밸리를 방문하셨다면 커피밸리에서 커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트밸리 커피

5. 천문과학관

포천 가볼만한곳 마지막으로 천문과학관을 관람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포천-가볼만한곳-아트밸리-천문과학관

과학관 입구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사진도 찰칵 찍어 주었습니다.

갈릴레이식, 케플러식, 뉴턴식 망원경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주의 존재하는 빛 중의 하나인 적외선에 대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 카메라 앞을 지나가면서 아이가 화면에 비친 모습을 보며 즐거워합니다.

별을 사랑한 사람들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별자리에 대해 살펴볼 수 있으며, 움직이는 인공위성들에 대해 관찰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운석을 볼 수 있으며, 만져볼 수 도 있습니다. 돋보기로 특유의 무늬를 볼 수 있습니다. 행운이 오길 기대하면 운석을 만져보았습니다.

지구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지구온입니다. 지구가 자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지구온

월면차는 달 탐사 시 우주비행사의 탐사거리 확대와 장비 운반, 월석 채집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아폴로 15,16,17호에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월면차

각 계절의 별자리들을 동작인식시스템을 통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러 가지 행성들의 모형을 관찰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행성

마지막으로 천체투영실 관람을 했습니다. 매표소에서 미리 시간을 확이하시고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별자리를 4D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포천-가볼만한곳-천문과학관-천체투영실

추운 날씨에 여행이었고 캠핑장을 예약하고 포천 가볼만한곳에 방문하게 되어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하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만약 포천 여행을 하신다면 위 장소에서 선택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