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요즘, 운동할 때 긴 레깅스는 너무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얇고 가벼운 운동복이 필요해서 안다르 에어쿨링 5부 레깅스를 구입했습니다. 여름철 운동할 때도 활용하고 워터파크를 이용 시에 워터레깅스로도 활용해 보았더니 굉장히 좋았습니다.
가격은 세일해서 1+1제품이 43,000원입니다.단품 가격은 33,000원으로 만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1+1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자주 세탁을 해야 하기 때문에 1+1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시원한 에어쿨링 5부 레깅스
안다르 에어쿨링 5부 레깅스는 에어쿨링 원사를 사용해 소재가 시원하고 가볍습니다. 여름이 되니 운동할 때 긴바지는 너무 덥고 짧은 바지는 부담스러웠습니다. 5부 레깅스는 적당히 짧고 소재가 좋습니다.
5부 레깅스에 롱티셔츠를 함께 입으면 엉덩이 부분이 가려져 부담스럽지 않게 코디하여 착용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이라 그런지 상의는 보통 밝은 색으로 매치하면 아주 잘 어울립니다.
사이즈 팁
예전에 구입한 안다르 레깅스는 4사이즈 입니다. 안다르 에어쿨링 5부 레깅스도 당연히 4를 사려고 했는데 5부 레깅스는 편안하게 입으려면 한 사이즈 업해서 입는 게 좋다는 글을 보고 고민이 되었습니다.
사이즈 결정이 쉽지 않아 매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안다르 에어쿨링 5부 레깅스 4사이즈와 6 사이즈를 입어 보았습니다. 4 사이즈는 조금 타이트 하지만 몸매를 잡아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6 사이즈는 편하지만 군살들을 잡아주는 느낌이 덜했습니다. 저는 운동할 때 입으려고 4사이즈를 구입했습니다.
저의 키는 165이고, 28에서 29사이즈를 입습니다. 운동할 때 몸매를 좀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것이 좋다면 4 사이즈를 집에서 편안하게 일상복으로 입는다면 6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와 신체사이즈가 비슷하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쿨링 레깅스와 롱티셔츠
저는 레깅스가 타이트하기 때문에 엉덩이 부분이 노출되는 것이 부담습니다. 그래서 엉덩이 부분을 가려줄 수 있는 롱티셔츠와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와 다르게 노출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상의도 타이트하거나 짧은 것을 착용하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게 코디하시면 되겠습니다.
래시가드와 함께 워터레깅스로 활용
안다르 에어쿨링 제품은 워터겸용입니다. 워터겸용이라고 쓰여있지 않아 저도 확실히 하기 위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안다르에 문의했더니 에어쿨링 제품은 모두 워터겸용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몸에 타이트하게 입었던 래쉬가드는 정리하고 루즈핏 래시가드와 안다르 5부 레깅스 조합으로 입어보았습니다. 래시가드가 넉넉하니 편안하고 마음에 쏙 듭니다. 최근 운동복들은 일상복과 운동복에 경계 없이 입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안다르 에어쿨링 5부 레깅스 사이즈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