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아이가 생일 선물로 킥보드를 받고 싶다고 해서 여러 가지 킥보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고민 끝에 결정한 어린이킥보드는 마이크로킥보드 스트라이트 LED입니다.
마트에서 마이크로킥보드를 본 기억이 있어서 마트로 가보았습니다. 그런데 상품이 개봉은 되어 있지만 전시만 되어 있어 직접 타 볼 수는 없었습니다. 마트에서 가격은 162,000원입니다. 인터넷으로 조금 할인이 가능하니 비교해 보시고 정품인증이 된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크로킥보드 개봉
마이크로킥보드 색상이 다양해서 색상을 고르는데 한참이 걸렸습니다. 고민하다 구입한 네온로즈 색상입니다. 규격은 68*38*72cm이며, 무게는 2.85kg입니다. 묵직함은 느껴지지만 성인이 한 손으로 들고 있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경량 알루미늄의 가벼운 무게감과 간편한 폴딩방식으로 차량에 넣어 이동하거나 접어서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세련된 바디컬러감과 색상이 선명해서 킥보드가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컴팩트하게 접히는 마이크로킥보드
T바 마이크로 로고가 위쪽을 향하게 한 후 폴딩 합니다. T바 손잡이 부분이 하단을 향하게 폴딩시 바퀴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하단 레버를 열어 줍니다.
반대쪽에 있는 폴딩 버튼을 누르고 잠금장치가 딸깍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킥보드 대를 펼쳐줍니다. 설명서 대로 조립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핸들 바 양쪽 잠금장치를 홈에 맞게 잘 끼워 줍니다. 핸들바에 고무패킹이 있어 어린이킥보드가 바닥에 쓰러졌을 때 충격을 완화시켜 줍니다.
핸들 바의 높이를 아이 키에 맞게 조정한 후 레버를 잠가줍니다. 생각보다 조립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처음 사용하기 때문에 빡빡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셀프 스탠딩이 가능하지만 스탠드가 너무 작아서 처음에 스탠드가 어디 있는지 찾지를 못해서 손으로 찾았습니다. 스탠드가 작아서 조금 불편하지만 경량화를 위해서 작게 제작된 것 같습니다.
무게중심이 낮게 설계되어 있어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고 PU바퀴는 어린이들이 안정적으로 킥보드를 라이딩하기에 좋습니다. 자가발전 LED바퀴가 장착되어 있어 밤에 탈 때 더 잘 보이고 예쁘답니다. 빛나는 바퀴 때문에 아이도 타면서 신기해하고 즐거워합니다.
바퀴가 생각보다 작아서 잘 버틸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타도 안정감 있고 부드러운 주행감이 느껴졌습니다. 마이크로킥보드 스트라이트 권장연령은 8세 이상이며 70kg까지 탈 수 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탈 수 있는 멀티킥보드입니다.
마이크로킥보드의 단점이라고 하면 높은 가격대입니다. 조금 비싼 가격에도 마이크로킥보드를 구입한 이유는 아이가 어렸을 때 저렴한 킥보드를 사주었는데 조그마한 턱이 있으면 킥보드가 그 턱을 넘지 못하고 턱에 걸려 앞으로 넘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마이크로킥보드 스트라이트 LED는 조금 비싼 만큼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바디로 내구성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만약 어린이킥보드를 고민하신다면 마이크로 킥보드 스트라이트 LED를 구입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