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역 근처에 약속이 있어 우연히 마장동 김씨 고깃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주는 부천 중동 맛집 마장동 김씨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마장동 김씨의 주소는 경기 부천시 석천로 177번 길 36 1층이며, 부천시청역 3번 출구에서 현대백화점과 유플렉스 사이로 걸어가면 마장동 김씨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월~목 16:00~24:00, 금 16:00~01:00, 토 12:00~01:00, 일 12:00~24:00입니다. 전용 주차장이 없어서 주차가 불가하며,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메뉴 및 가격
마장동 김씨의 주메뉴는 삼겹살과 목살이며,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삼겹삼과 목살 칼집껍데기 등 다양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세트의 가격은 2인 추천 45,000원이며, 삼겹살 1인분은 16,000원입니다.
사이드 메뉴에는 꽃게 된장찌개와 묵은지찌개,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습니다. 곁들임 메뉴에 구운 치즈를 주문하면 치즈 위에 고기를 올려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신선한 야채와 파채 김치와 젓갈이 나옵니다. 소스와 곁들임 반찬에 종류가 많아 다양한 맛으로 삼겹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늦은 점심 약속이라 배가 많이 고팠습니다.
부천 중동 맛집 마장동 김씨에 대해 알아보지 않고 그냥 즉흥적으로 방문한 고깃집이라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가 재미있고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고기가 신선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지만 고기가 너무 두꺼워서 놀랐습니다. 고기가 두꺼우면 맛있게 굽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기 굽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그런데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주니 친구들과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고, 고기와 맥주에 맛을 느끼며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임이나 회식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숙성 고기의 신선함이 느껴지고, 통삼겹살과 목살, 호박과 버섯, 방울토마토를 같이 구워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원한 맥주에 고기를 함께 먹으니 느끼함을 잡아주어 더 맛이있게 느껴졌습니다.
고기가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고기를 말돈 소금에 찍어 원육 본연의 풍미를 느끼면서 드셔 보시고, 다음은 즉석에서 구운 김에 잘 익은 고기 한 점을 오징어밥식혜와 고추냉이를 기호에 맞춰 얹은 후 싸서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에 묵은지를 얹어 먹기도 하고, 마장동김씨에서 만든 소스에 빵가루를 묻혀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빵가루를 묻혀 먹으니 돈가스를 먹는 느낌이 들었고 고소했습니다. 고기의 맛도 좋지만 고기와 먹을 때 어울릴 수 있는 특색 있는 반찬들과 소스가 많이 있었습니다.
칼집껍데기는 느끼하지 않고 쫀득쫀득 쫄깃해서 맛이었습니다. 부천 현대백화점 근처에 맛집을 찾으신다면 육즙이 살아있는 고기와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는 부천 중동 맛집 마장동 김씨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