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니 wh-1000xm3 헤드셋 커버 및 이어패드 교체 후기

by SIMOM 2024. 10. 26.
728x90
반응형

지금은 최신 버전의 소니 헤드셋이 있지만 제가 약 6년 전에 WH-1000XM3을 구입할 때만 해도 정말 뛰어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랜 기간 사용을 하다 보니 소니 헤드셋 이어패드가 갈라졌습니다.

소니-헤드셋-이어패드-갈라

저는 매일 사용하는 편은 아니라 사용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5년정도면 잘 버틴 거 같습니다. 저와 다르게 매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어패드 부분이 마모되거나 손상되는 시간이 빠를 것 같습니다.

소니-헤드셋-이어패드-손상


전 처음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하나 생각했다가 교체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면 직접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인터넷에 검색을 하여 보니 교체할 수 있는 이어패드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1. 손상된 이어패드 왜 교체를 해야 하는가?!

소니-헤드셋-이어패드-교체

헤드셋의 이어패드는 귀와 직접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염되거나 형태가 변형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것을 느끼지 못했는데 새 이어패드로 교체를 해보니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패드 상태가 아주 조금씩 나빠지면서 착용감이 떨어지고, 소음 차단 효과도 감소된 것을 못 느꼈던 거였습니다. 오랫동안 교체를 하지 않고 사용하신 분들은 새것으로 교체를 하면 분명 차이점을 바로 체감할 수 있으실 겁니다.

2. 소니 헤드셋 이어패드 준비물

이어패드와 이어폼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 제가 구입한 이어패드 사이트는 교체를 위한 도구를 포함하여 보내 주어 쉽게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이어패드를 구입하면서 보내주신 물품은 아래와 같으며 제가 교체하면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도 추가 작성해 보았습니다.

소니-헤드셋-이어패드-준비물


- 새로운 이어패드와 이어폼
- 작은 드라이버 (필요시 개인적으로 준비)
- 청소용 천 (알콜올 솜 대체 가능)
- 전용 교체 스틱 또는 플라스틱 카드 (기존 이어패드 제거 시, 이어패드 구매 시 제공)

3. 이어패드 교체

3.1. 기존 이어패드 제거하기

소니-헤드셋-이어패드-제거

기존 이어패드를 제거하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어패드는 위 사진과 같이 고정 방식으로 되어 있어 위 사진과 같이 고정스틱이 있는 부분의 이어패드 가장자리를  천천히 전용 교체 스틱을 사용해 클립을 분리합니다. 힘을 너무 세게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어패드가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3.2. 이어폼 교체

소니-헤드셋-이어패드-이어폼

이어폼이 내장되어 있는 경우, 기존 이어폼도 함께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폼을 제거한 후, 새로운 이어폼을 장착해 줍니다. 이때, 폼이 잘 맞도록 중앙에 잘 맞춰 끼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구입한 이어패드는 이어폼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3.3. 새로운 이어패드 장착하기

소니-헤드셋-이어패드-장착

새로운 소니 헤드셋 이어패드를 장착할 때는 클립이 있는 부분을 맞추고,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줍니다. 이것이 처음에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어패드가 투명하지 않아서 결합 부분이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저도 몇 번을 시행착오 끝에 알아낸 방법은 이렇습니다.

소니-헤드셋-이어패드-결합

헤드셋 본체와 이어패드가 결합되는 부분을 최대한 정확하게 올려둔 다음 이어패드 안쪽에 손가락 감각으로 눌러주었습니다. 한 개만 결합을 하면 나머지는 어렵지 않게 나머지 부분도 결합이 가능합니다.

3.4 점검 및 청소

소니-헤드셋-이어패드-청소

이어패드를 새로 장착하면서 오염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패드를 구입하면 동봉되어 있는 알코올솜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으면 됩니다.

4. 이어패드 교체 후 사용 후기

새로운 이어패드와 이어폼으로 교체한 후에는 착용감이 상당히 개선됩니다. 소음 차단 효과가 높아지고, 음질이 더욱 뚜렷하게 들립니다. 장시간 사용 시에도 귀에 부담이 덜 가해져, 더욱 편안한 착용이 가능해집니다.

5. 주의 사항

소니-헤드셋-이어패드-주의

교체 시에는 반드시 정품 이어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비용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정품을 사용하시더라도 사용 후기가 많아 품질이 어느 정도 보장된 제품을 구입하여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비정품을 사용 중 이상이 느껴지면 즉시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니 WH-1000XM3의 헤드셋 이어패드와 이어폼 교체는 간단하지만, 귀와 직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히 진행해야 합니다. 제대로 교체하면 헤드셋의 성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