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전기세 원인
요즘처럼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는 할인 혜택이 꼭 받아야만 합니다. 공공요금 할인 중 전기세가 가장 큰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할인은 16,000원이고 16,000원씩 1년 동안 할인받는다면 192,000원이나 됩니다. 아이들이 아주 어릴 때는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초등학생 이상이 되는 시점부터 3 ~ 4만원 사이 정도 나왔습니다.
이제는 고정적으로 전기세가 5 ~ 6만원 사이가 나옵니다. 전기 절약을 위해 절전이 가능한 멀티탭을 사용 하지만 에어프라이어, 건조기, 토스트기, 공기청정기 등 전기를 많이 먹는 가전이 있어 절약에 저항요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사용을 안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가족이 많아지니 세탁기는 하루에 한 번은 반드시 돌리게 되고 건조는 대부분 자연건조를 시키지만 건조기를 이용하여 이불 털기 기능으로 마지막에 털어줍니다. 장마철에는 건조하다가 마르지 않는 부분은 건조기를 돌려주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빨래를 건조기를 돌리면 옷감이 상하거나 줄어들 수 있어 최대한 건조기보다는 건조대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리 아끼려고 해도 아이들 여름방학이면 무더위와 장마철에 습도 때문에 에어컨을 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는 집이 제일 꼭대기층이라서 그런지 밤에도 더위가 쉽게 식지 않습니다. 잠잘 때도 취침 예약을 하고 잠듭니다. 그래서 여름철에는 전기세 고지서가 폭탄으로 느껴집니다. 고지서가 우편함에 있을 때 전기세 때문에 심장이 두근두근 거릴 정도로 긴장이 될 정도입니다.
전기세 감면 대상 및 신청 방법
가구원 중 자녀가(18세 미만) 3인 이상인 가구는 전기요금을 감액받을 수 있습니다.
감면금액
3자녀 가구 전기요금 할인을 신청하면 다음과 같이 전기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 감면내용 |
다자녀가구 | ▪ 월 전기요금의 30%(16,000원 한도 내에서만 감면됨) |
신청방법
인터넷, 모바일, 방문, 우편/FAX 등이 있으며 저는 032-123 전화로 신청했는데 전화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 접수를 클릭합니다.
업무찾기에서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를 클릭합니다.
다자녀 할인 신청양식에서 현 주소지 가구원 등을 입력후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아파트 관리비에 고지서에 할인되어 나오게 됩니다. 혹시 아직도 할인을 안 받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할인을 챙기세요.
7월 고지서는 5월 16일 ~ 6월 15일까지로 아직 여름이 시작되기 전 이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조금 나왔네요. 아무래도 8 ~ 9월이 전기요금이 제일 많이 나오는 달이 될 것 같습니다. 다녀라면 한 푼이라도 아쉬운 이때 꼭 할인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마까지 일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