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촬영과 보정
예전에만 하더라고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요즘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히 월등히 향상되어서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닐 이유가 없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에 더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지고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성능이 전문가 분들이 원하는 수준까지 도달하였고 무엇보다도 휴대가 너무 편합니다. 스마트폰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에 언제 어디서나 촬영을 하고 싶을 때 가능하다는 장점이 너무나도 강력합니다. 그런 스마트폰 촬영한 사진을 보정 과정을 거쳐 좋은 결과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야간에 촬영한 사진에 이 방법을 적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야간사진 보정 따라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사진 관리 앱 갤러리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아 사용을 원하시면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갤러리 앱을 실행하여 본인이 촬영한 야간사진을 찾아봅니다. 그중에서 보정을 하면 괜찮을 것 같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위 중앙 사진과 같이 하단에 연필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이 사진을 보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갤러리 앱 기능입니다.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상단 우측 사진과 같이 화면이 편집 모드로 전환됩니다. 위 우측 사진과 같이 선택한 격자형 선도 그려지고 배경 그리고 아래 편집 버튼도 달라졌습니다. 하단 메뉴 중에 태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야간 사진 보정 요소 간단합니다. 태양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트 밸런스' 처음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우측으로 줄지어 서있는 보정 메뉴를 이동시켜 '대비'를 선택한 후 아래 중심에 있는 점을 오른쪽 움직여 대비 원안에 있는 숫자가 '50'이 되게 만듭니다. 그러면 사진 색감이 원본 사진과 무언가 많이 달라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우측 바로 옆에 있는 하이라이트 선택한 후 대비를 보정한 것과 동일하게 아래 점을 우측 끝까지 움직여 하이라이트 숫자가 '100'이 되도록 설정합니다. 그러면 대비로 보정하였을때 보다 원본에서 대비로 보정 되었을 때보다 덜 어색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 메뉴에서 2칸 우측에 있는 채도로 보정 메뉴를 변경한 후 채도는 25 ~ 30 정도 범위에서 선택합니다. 사진에 따라 또는 보정 하였을 때 느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적당히 괜찮은 숫자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본 파일은 그대로 두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우측 하단에 제가 적색 테두리로 표시해둔 점 3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중앙 사진과 같이 상세 메뉴 창이 나타나면서 좌측 하단부에 '다른 파일로 저장' 버튼을 저장하면 원본 사진은 그대로 두고 보정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혹시 보정 과정에서 완전히 복원을 하고 싶다면 상단 '원복 복원' 선택하고 다시 묻는 창에 '원복 복원'을 누르면 원본 사진으로 되돌아갑니다.
야간사진 보정 전후 비교
야간사진 보정 전과 후가 상당히 느낌이 다릅니다. 보정전 사진도 회전목마 조명때문에 야간 사진처럼 보이지만 보정된 사진이 더욱 또렷한 야간사진 느낌이 더욱 느껴집니다. 회전목마 조명이 더욱 밝게 빛나서 주변을 비춰주는 느낌으로 사진이 변신했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촬영한 사진이지만 전문가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직접 촬영한 야간 사진을 이와 같이 보정하여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이용자분들께서는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