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력 좋은 캠핑용 착화제
지금껏 캠핑 시에 착화제를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무식하게 토치를 이용하여 불을 지폈습니다. 착화제를 사용해 보니 제자신에 대해서 이런 표현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게 된 계기가 캠핑장 베이스캠프에 마련된 작은 구멍가게에 선반에 놓인 캠핑용 착화제를 발견 후입니다. 단돈 천원 가격도 비싸 보이지 않고 손쉽게 화로대에 불을 붙일 수 있다면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이번 캠핑 시 사용하려고 구입한 바비큐용 숯불을 토치로 불을 붙이니 불꽃이 많이 튀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캠핑용 착화제를 사용해보니 지금껏 제가 다른 세상에 살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불을 지필 수 있는데 그동안 너무 어려운 과정으로 화로대와 바베큐 숯불에 불을 지핀 것입니다. 여러분도 캠핑 시 어렵게 불을 지피셨다면 손쉽게 이용 가능한 착화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캠핑장에 구입한 화력 좋은 캠핑용 착화제 스피드 파이어에 대한 사용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동인 스피드 파이어
캠핑장에서 우연치 않게 만나 사용하게 된 캠핑용 착화제 동인 스피드 파이어입니다. 성인 손바닥만 한 크기에 포장입니다. 뒷면을 보면 종류는 나무 착화제이며 제조는 대한민국이고 원료는 뉴질랜드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품질 부분에는 식물성 발효 에탄올 95%로 되어 있습니다. 착화제라고 해서 화학적 제품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나무 소재에 식물성 원료를 스며들게 하여 만든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고체연료나 큐브 등 제품과 달리 라이터로 직접 불을 붙이는 것이 아닌 토치를 이용하여 불을 붙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착화제가 화력이 좋아서 조금 거리를 두고 붙이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용해 보았습니다
캠핑용 착화제 스피드 파이어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나무 2조각을 화로대에 올려놓고 불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숯을 화로대에 부어 토치로 붙이다가 어려워 착화제를 사용하였습니다. 착화제만을 화로대에 올려놓은 후 토치로 불을 붙인 후 바비큐 숯을 부어도 됩니다. 저는 화로대 중앙에 착화제를 놓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고 난 후 토치가 불이 닿을 정도 거리에서 불을 붙였습니다. 가볍게 퍽하는 소리와 함께 불이 정말 쉽게 붙여집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제가 봐왔던 고체연료보다 화력도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불이 붙여는 캠핑용 착화제 위로 바비큐 숯을 올려놓으면 되겠습니다.
숯을 착화제 위에 올려 놓으니 처음에는 연기만을 일으키더니 약 15분이 지나니 우측 사진과 같이 화력이 좋은 바비큐 숯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토치로 숯을 지폈을 때는 이 정도까지 만드는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었는데 아주 빠른 시간에 불을 지필 수 있었습니다.
착화제를 이용한 바베큐 숯에 화력이 좋을 때는 기름이 나지 않는 새우를 먼저 구웠습니다. 새우를 굽고 나니 고기 굽기 적당한 화력의 숯불이 남아 잔여 불로 돼지고기를 구웠습니다. 캠핑용 착화제 스피드 파이어를 사용하니 시간적으로도 절약되고 소요되는 에너지도 덜 했습니다. 여러분도 간편하게 화력 좋은 착화제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