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는 놀놀 숯
닭갈비 하면 항상 놀놀 숯을 방문합니다. 부평구 청천동 영아다방 사거리에 위치한 닭갈비 맛집 놀놀 숯 닭갈비는 프랜차이즈 식당이지만 훌륭한 수준의 숯불 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도 닭갈비 생각나서 인근에 놀놀 숯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위치 및 메뉴
닭갈비 맛집 놀놀 숯 닭갈비 청천점은 다양하고 많은 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영아다방 사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거리에서 GM공장 서문이 있는 세월천로로 내려오면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검색이 되지 않아 제가 알고 있는 위치를 지도에 표시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빽다방 청천점이 옆에 있어 네비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뉴는 양념되지 않은 짚불 닭갈비, 양념 닭갈비, 불불이 닭갈비 등이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놀놀 숯 닭갈비 맛보기
놀놀 숯 닭갈비의 간단한 기본찬입니다. 대부분 깔끔한 간장으로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양파무 장아찌, 쌈무, 깻잎 등이 제공됩니다. 닭갈비를 맛을 더욱 감칠맛 나게 하는 양념장은 매운 것과 마늘 양념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는 콩나물국이 기본으로 주시는데 이것만 하더라도 닭갈비를 기다릴 동안 소주 한두 잔을 할 수 있습니다.
닭갈비 맛집 놀놀 숯에서 제가 주문한 것은 짚불과 양념 닭갈비입니다. 놀놀 숯 닭갈비 특징은 1차로 초벌구이를 하여서 서빙됩니다. 제가 볼 때 거의 70 ~ 80% 정도 구워진 상태로 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테이블 숯불에 나머지 20 ~ 30% 구우면 됩니다. 전문가분이 많이 구워진 상태로 주셔서 정말 빠르게 익혀 드실 수 있습니다.
양념장이 2가지가 제공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마늘 양념장이 좋았습니다. 향긋한 마늘향과 시큼한 양념맛에 부드러운 닭갈비를 감싸줘 맛이 정말 일품이 됩니다. 닭갈비도 1차 구이가 잘 되어서 그런지 테이블에서는 몇 번 뒤집기만 하면 빠르게 잘 구워집니다.
후식으로 아이들은 옛날 도시락을 저는 김치말이 국수를 먹었습니다. 옛날 도시락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도시락 세대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네모난 철로 된 도시락에 좋아하는 반찬이 함께 들어가 있으니 재미도 있고 맛도 있나 봅니다. 놀놀 숯은 닭갈비 맛집이지만 김치말이 국수를 빼먹고 드시면 안 될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약간 매콤함과 신맛 그리고 쫄깃한 면발까지 정말 지금껏 김치말이 국수중에 최고입니다. 저는 그래서 놀놀 숯 닭갈비를 오면 마무리는 항상 김치말이 국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