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파주 떡 맛집 영의정 궁중떡집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주 떡 맛집 영의정 궁중떡집 후기

by SIMOM 2022. 11. 17.
728x90

파주 떡 맛집 영의정 궁중떡집은 인천에서 낙원 떡방앗간으로 시작해 1대 아버지와 2대 대표인 아들이 함께 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깐깐하게 재료 선별과 정성스럽게 만들어 파주 명물로 자리 잡아 줄 서서 사 먹는 명실상부한 파주 대표 떡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영업시간 및 위치

파주 영의정 궁중떡집의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시청로 209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07:30~18:00까지 입니다. 큰 도로가 옆의 모퉁이에 위치해 있는 기와 처마가 있는 건물입니다.

파주-떡-맛집-궁중본-영의정궁중떡집-영의정-인절미
영의정 궁중떡집

떡 만드는 과정

떡 만드는 과정

파주 영의정 궁중떡집은 매일 아침 새벽 4시 30분부터 떡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먼저 쌀을 불리고 불린 쌀을 가루 내 쪄서 반죽을 합니다. 다른 떡집과 다른 점 없이 평범해 보이지만 100% 국내산 찹쌀로 속의 재료까지 직접 수제로 만들고 화학적 첨가제나 방부제를 일절 첨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대표님만의 제조기술 노하우로 떡이 돌처럼 굳지 않아 자연해동으로 섭취 가능하며 365일 매일 정성스럽게 생산한다고 합니다. 

영의정 궁중떡집 구입 후기

파주 떡 맛집 영의정 궁중떡집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지인이 떡이 맛있다며 선물을 해주었습니다. 선물 받은 떡을 다 먹고 난 후 떡을 구입하기 위해 궁중 떡집을 검색하였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상호의 떡집이 많아 어디가 원조 떡집인지 주소로 확인하고 구입하였습니다.

궁중본-영의정-인절미-박스궁중본-영의정-인절미-보관방법
영의정 궁중떡

떡을 박스로 구입해서 먹기에는 참 부담스럽습니다. 떡은 구입하고 바로 먹어야 맛있고 한번 냉동되면 꺼내서 먹어도 맛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파주 영의정 궁중떡은 냉동 보관 후에 해동해서 먹어도 본연에 맛과 크게 다르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

맛있게 해동하는 방법 첫째, 떡을 냉장고에서 미리 꺼내두고 자연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째, 전자레인지에 30~40초를 살짝 돌려주시거나 찜기를 이용해서 쪄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셋째, 프라이팬에 약간에 기름을 두른 후 약한 불에서 잘 뒤집어 구워주셔도 됩니다.

가격 안내

궁중본-영의정-가격
영의정 궁중떡집 가격

제가 구입한 떡은 궁중본 인절미와 바나나 떡입니다. 인절미 가격은 42개에 12,000원이고, 바나나 떡은 30개에 15,000원입니다. 떡을 박스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오히려 가격적인 면에서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주-떡-맛집-인절미-바나나떡
궁중본 인절미 및 바나나떡

파주 떡 맛집 영의정 궁중떡집에 대표 떡 궁중본 인절미는 국내산 찹쌀로 만든 찹쌀인절미 반죽으로 고소한 콩가루를 묻힌 떡으로 속에는 하얀 동부 팥이 들어있어 남녀노소 불문하여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팥은 다소 아이들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이 들어 있지 않고 달지 않아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파주-떡-맛집-인절미-동부팥

바나나 인절미는 바나나가 첨가된 찹쌀반죽으로 속에는 바나나와 섞인 앙금이 들어있는 달달한 떡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바나나 인절미는 색과 모양이 예쁘고 크기도 작아서 아이들이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떡입니다. 저는 영의정 궁중떡을 아침식사 대용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주고 있습니다. 곧 방학이 다가오는데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